거제도
geoje-do

tour

더뷰 풀빌라는 주변경관이 아름답기로 소문난 

망치몽돌해수욕장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가까이는 아름다운 해변과 윤돌섬이, 멀리는 외도가 한 눈에 들어옵니다.

망치몽돌해수욕장 - 펜션 바로 앞

폭 25m에 600m에 달하는 길이의 해변에는 모래가 아닌 작고 까만 자갈인 몽돌이 깔려있어

독특한 경관과 파도소리를 연출하는 해수욕장입니다.

더뷰 풀빌라가 지어져 있는 해수욕장이기도 합니다.

인근의 학동몽돌해수욕장과 구조라 해수욕장 등에 비해 비교적 덜 알려져 있어 한적한 편이고, 물도 아주 깨끗합니다.

해수욕장 앞 바다에 효자섬이라고도 불리는 윤돌섬이 떠 있고,

멀리 외도가 한눈에 들어오는 위치이기도 합니다.

더 뷰에서 산책삼아 도보로 돌아보기 좋은 장소입니다.


주소 : 경상남도 거제시 일운면 옥림리
구조라해수욕장 - 자동차로 10분 미만

구조라해수욕장은 모래가 부드럽고 수심이 완만하며 수온도 해수욕하기에 가장 적당하며, 

주위에는 조선 중기에 축성한 구조라성지와 내도·외도 등 이름난 명승지가 있다. 

내륙형 해안지대로 호수같이 조용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으며, 

해수욕장 서쪽 해안에는 효자의 전설이 얽힌 윤돌섬이 자리잡고 있으며, 

바다에서 나는 싱싱한 생선회와 멸치, 미역 등의 특산품과 50여 가구의 민박업소가 있다.

여기서 유람선을 이용하면 내도·외도를 비롯하여 해금강 등을 관광할 수 있고 육로로는 해안도로를 이용 해금강으로 갈 수 있다.


출처 : 거제관광문화


주소 : 경상남도 거제시 일운면 거제대로 2056
와현해수욕장 - 자동차로 약 10분

구조라와 지세포 사이에 위치한 와현모래숲해변은 모래가 곱고 물이 맑으며 파도가 잔잔해 전국에서 많은 피서객들이 찾는 곳이다. 

또한, 이곳은 조그만 어촌마을 풍경이 아늑하고 포근하며 주위 경치가 아름답다. 

2003년 태풍 ‘매미’에 의해 폐허가 되었으나 완벽한 복구로 현재의 해수욕장이 조성되었다.

한층 드넓어진 백사장과 훨씬 깨끗해진 해안, 그리고 다양한 편의시설에 수변공원까지 갖췄다.

 최신식 화장실과 샤워장을 3개로 널렸고 백사장 폭이 30m에 불과하던 것이 100m 가까이 넓어졌다. 

백사장 길이가 510m로 아담한 와현 해수욕장은 고운 모래와 맑은 물에다 경사가 완만하고 물살이 안으로 들어와 안전해서 인기를 끌고있다.

매년 여름 원색의 파라솔과 각양각색의 텐트들이 즐비하게 늘어서는 백사장은 한여름을 뜨겁게 달구며 관광객들을 유혹한다.

얕은 물과 아담한 크기로 가족 피서객들에게 안성맞춤이다. 

여기에다 이주단지에 들어선 수십곳의 팬션과 민박은 피서를 더 편하게 한다.

수평선 가까이로 멀리 해금강과 외도가 주위 경치를 아름답게 한다. 

해수욕장 옆으로 와현 유람선 선착장이 있어 해금강과 외도를 갈 수도 있다.


출처 : 거제관광문화



주소 : 경남 거제시 일운면 와현리 363-1
학동흑진주몽돌해수욕장(거제9경) - 자동차로 약 15분

거제시 동부면 학동리에 속한다. 지형이 학이 비상하는 모습과 흡사하다 하여 그 이름이 유래되었다. 

몽돌이라 불리는 조약돌이 펼쳐져 있는 해변의 풍경은 가히 독특하며 

약 3km의 주위 해안을 따라 펼쳐진 천연기념물 제233호인 동백림 야생 군락지에, 

6월에 왔다 9월에 가는 크기 약 20cm 정도의 영롱함과 화사함을 자랑하는 팔색조가 유명하다. 

동백꽃은 2월 하순경에 꽃이 피기 시작하며 만개한 모습을 보자면 3월 중순이 최적이다.

 봄, 가을에는 해금강을 비롯한 한려해상국립공원의 해상관광객이, 여름에는 피서객이 전국에서 모여든다.

흑진주 같은 검은 몽돌로 이루어진 해변으로 전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변으로 꼽히고 있다. 

남해안의 맑고 깨끗한 물이 파도쳐 몽돌을 굴리면, '자글자글' 아름다운 소리를 낸다. 

해안을 따라 발 지압을 하며 걸으면 노자산, 가라산의 능선이 부드럽게 가슴으로 다가오고, 

코 앞에 펼쳐지는 야생 동백림 군락지에서는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팔색조의 울음소리가 귓가를 간질일 것만 같다. 

옆 마을 수산에서는 아직껏 별신굿이 이어져 내려오고 노자산,가라산의 희귀식물은 한국 식물학 연구의 보고이다.


출처 : 거제관광문화


주소 : 경상남도 거제시 동부면 학동6길 18-1
외도 보타니아(밖섬, 조라도)

거제도와 4㎞ 정도 떨어져 있는 외도는 지리적 여건에도 불구하고 물이 풍부하고 기후가 온난하며, 

강우량이 많아서 여러 가지 난대 및 열대성 식물이 자라고 있으며, 맑고 푸른 바다에 둘러싸여 거제해금강, 홍도, 대마도 등을 관망할 수 있다.

1969년부터 소유자 (고)이창호, 최호숙 부부가 145,002㎡의 부지에 희귀 아열대 식물 740여 종과 리스하우스 등 7동의 편의시설을 설치하였으며, 

1년 내내 꽃이 지지 않는 곳으로, 지중해의 어느 한 해변을 옮겨 놓은 듯 이국적인 모습의 건물과 조경으로 가꾸어져 있다.

한려해상국립공원 내 위치한 외도는 동도와 서도로 나뉘어져 있고, 

수심이 30~50m, 해발 84m로, 서도에 식물원과 편의시설이 조성되어 있으며, 동도는 자연 상태 그대로 보존되고 있다.

2002년 3월 KBS 드라마 ‘겨울연가’ 마지막회 촬영지로 알려지면서 국내외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다.

1995년 4월 25일 ‘외도자연농원’이란 이름으로 개원한 지 2년 만에 연간 백만 명 이상의 관광객이 찾는 관광명소로 자리매김했고, 

최근에는 한국관광공사, 네티즌에 의해 한국 최고의 관광지로 선정되기도 했다.


홈페이지 http://www.oedobotania.com/ 


주소 : 거제시 일운면 외도길 17
공곶이&내도(거제9경) - 자동차로 약 12분

거제시의 동남쪽에 위치하며 와현해수욕장 너머, 예구마을에서도 능선을 하나 더 넘어 산비탈에서 서면 

마치 산 뒤에 숨어 있는 공곶이가 보이고, 맞은편에 내도가 자리 잡고 있으며, 저 멀리 해금강이 보인다.

지명은 지형이 궁둥이처럼 툭 튀어나왔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이고, 

1957년 강명식, 지상악 노부부의 정성과 땀으로 산비탈에 16,000㎡ 되는 밭을 일궈 동백과 수선화, 종려나무 등을 삽과 곡괭이로 수십 년 간 만들었다. 

봄이 오면 빨간 동백꽃과 노란 수선화가 장관을 이루어 아름다운 자연농원 공곶이라는 입소문을 타고 전해여 오늘날 많은 사람들이 발길을 찾는 숨은 명소가 되었다.

공곶이의 산자락은 계단식으로 정리되어 있고, 곳곳에는 종려나무, 천리향과 만리향, 설유화 등이 푸른빛 바다와 어우러져 한 폭의 수채화 같은 느낌을 준다.

내도는 외도의 안에 있다고 하여 ‘안섬, 모자섬’이라고도 부르고, 구조라선착장에서 도선으로 배를 타고 간다. 

어족이 풍부하여 낚시터로도 유명하고, 김과 굴 양식이 활발하다. 1982년 내도분교 운동장에서 선사시대의 유적인 조개무지와 토기 등이 발견되었다.


출처 : 거제관광문화 


주소 : 거제시 일운면 와현리 94-2

location

경남 거제시 일운면 망치3길 54

자동차이용시


경부고속도로 : 통영~대전중부고속도로 (35번 / 무주 판암 방면으로 우측방향) - 신거제대교

호남고속도로 : 남해고속도로 - 통영~대전중부고속도로 -신거제대교

구마고속도로 : 중부내륙고속도로(마산방향) - 14번 국도 고성방향 - 통영~대전중부고속도로 - 신거제대교

거가대교 : 부산, 울산, 대구에서 오실때는 거가대교(부산)이용. 거제도 ‘송정’에서 나와서 장승포 - 지세포 - 와현 - 구졸 - 망치 순으로 오시면 됩니다.

거제내부진입로 (신거제대교에서 펜션까지 약 30분소요 ) : 신거제대교 - 사곡삼거리 - 연담삼거리 - 구천삼거리 - 망치삼거리 - 더뷰도착



대중교통이용시


대중교통 이용시 해당 터미널 홈페이지로 꼭 확인하세요. http://gbus.co.kr

각 지역에서 통영행 고속버스, 직행버스를 타시거나 고현행 직행버스를 타고 오시면 편리합니다.